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지인이 결혼하는 꿈 해몽(+형제, 부부)

2017. 7. 6.

왠지 너무 부럽기도한, 지인이 결혼하는 꿈은 어떤 해몽을 가지고 있을지 한번 알아봅니다. 꿈속에서 결혼의 의미는 좋은 뜻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데 그 대상이 아는 사람이거나 친구라면? 왠지 서운하고 나는 언제 결혼하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별로 좋은 꿈 같지 않아 보이나요?

하지만 결혼하는 사람이 형제든, 친구든 모르는 사람이든 간에 지인이 결혼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좋은 꿈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누구냐에 따라서 길몽의 대상이 달라집니다.



친구가 결혼을 하게 되는 꿈은 현실에서는 나에게 좋은일이 생길 가능성이 높고, 재물운 보다는 사람운(소개팅, 좋은 친구 연결)이 생겨서 그 사람으로 인해 인생이 조금 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으로는 노처녀 노총각이 이런 꿈을꾸는 것은 단순히 주변 친구들이 결혼을 점점 하는것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꿈으로 나온 경우도 많습니다.



한편, 형제나 남편, 혹은 부인이 결혼하는 꿈은 아이러니하게 흉몽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미 결혼을 한 부부인데, 아내나 남편이 또 결혼하는 꿈은 그 사람과 이별을 할 수도 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그리고 형제가 결혼하는 꿈은 이상하게 진짜 안좋은 꿈으로 해석이 되는데, 그 형제의 인생길에 큰 시련이나 안좋은 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지인이 결혼하는 꿈은 대부분 자신의 불안하거나 부러운 심리, 혹은 결혼 스트레스 속에서 잠재의식속에서 지인들이 결혼할까 싶어서 걱정되고 우려되는? 



그런 심리가 반영된 경우가 많으니, 혹시 흉몽으로 해석되더라도 너무 큰 의미를 두지 마시고, 미혼이라면 평생의 배우자를 찾는데 오히려 더더욱 열중하는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