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남자 노래방 노래 추천 17곡 소개~!

2017. 6. 23.

오랜만에 노래방을 가도 막상 부를 노래가 없어서 노래방 책만 끄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는 행동은 인기곡 목록에서 뽑아서 부르게 되는 경우가 많죠. 또 여자들이 같이가면 너무 흔한 락발라드를 부르는 것은 차칫 지루한 분위기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험에 비추어 남자 노래방 노래 추천 곡으로 20개만 해보려고합니다.



일단 여러분이 노래방에서 부를 곡을 찾고 있을때, 큰 분류를 해야합니다. 분위기 잡는 발라드를 할 것인지, 신나는 노래를 할 것인지를요. 참고로 조용한 노래를 부를때는 가창력이 어느정도 되어야합니다. 그래야 듣는 사람도 지루하지 않고 진짜 감상을 하거든요. 가창력이 모자란다고 생각하면 반주 소리가 크고 신나는 곡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HER - 블락비

남자들은 별 감흥이 없겠지만, 10대 20대 여성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곡입니다. 연애할때 이곡이 나왔는데, 여친이 노래방에서 이노래만 부르더라구요. 블락비 팬도 아니였는데, 이곡때문에 팬이 되었다고 합니다.. 남자들은 뭔가 알 수 없는 그런 매력이 있는 곡인가 봅니다. 신나고 빠른 대중음악이라서 조금만 연습하면 되고, 여자들에게 주목받을 수 있기에 남자 노래방 노래 추천으로 넣어보았습니다.



2.고칠게 - 진원

사실 이노래를 인기챠트에 늘 올라오는 곡인데, 제가 굳이 언급하는 이유는 음역대가 비교적 낮은곡이고, 피아노반주뿐인 조용한 곡이라는 점에서 여심을 사로잡기에 좋은 곡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노래방 음색이 좋은 사람들이나 미성에 가까운 사람들은 이곡을 꼭 연습해보세요. 실제로 자주 같이 술마시는 여동생이 있는데, 노래방만 가면 이노랠 불러달라고 하더군요.

3.맨발의 청춘 - 벅스

많이 옛날 곡이지만, 지금 불러도 너무나 신나는 곡이죠. 특히 노래방 끝날때 마무리곡으로 좋습니다. 마지막 스퍼트를 달리고 진이 다 빠진다음에 나와서 맥주한잔 캬~ 남자애들끼리 가서 부르면 동지애도 생기고 좋은 곡이라 남자 노래방 노래 추천입니다.

4.기억의 습작 - 김동률

좋아하는 여자와 함께 노래방에 갔다면, 꼭 불러줘야하는 노래입니다. 멜로디와 가사가 여심을 후벼파는 곡이기 때문이죠..



5.발걸음 - 에메랄드 캐슬

전형적인 락발라드이지만, 의외로 요즘 20대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인기챠트에도 올라오는 경우가 많이 않아서, 부른다면, 신선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마 후렴구를 들으면 아~ 이곡? 하실겁니다. "처음부터~~ 너란 존재는~~"

6.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 좋으니까 - 이석훈

목소리가 꿀보이스라면 이곡도 좋아요. 밝고 경쾌하면서 러블리한 곡입니다. 남자 노래방 노래 추천 이유는 여심홀릭시킬때 좋은 곡이라..ㅎㅎ

7.면도 , 그런가봐요 - 브이원

아마 이곡 보고, "와 오랜만이네!' 하는 분들이 있을 것같습니다. 이 곡도 꽤 오래되었지만, 약간 거친 목소리가 잘 어울리는 곡이에요.


8.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걸, 이별택시, 여전히 아름다운지, 사랑한다는 흔한말 - 김연우

가창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김연수의 곡들은 부르기 어렵지만, 잘만 부른다면, 박수를!!

9.그 후로 오랫동안, 나보다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 , 라디오를 켜봐요, 엄마야, 나비효과 - 신승훈

김건모와 함께 당시 가요계를 호령했던 신승훈. 세월지 지나도 계속 발전하는 음악성과 창법으로 시대에 부합하는 진정한 뮤지션입니다. '그 후로 오랫동안'은 후렴구가 대박이죠.. '하늘이여~ 나를~ 도와줘~' 


10.태풍 , 추격자 - 인피니트

옜날 노래만 부르면 그러니까 비교적 현역 아이돌 곡도 불러줍시다. 저는 인피니트 노래가 남자가 부르기 참 좋은 곡 같더라구요. 태풍의 경우에는 멜로디가 정말 친숙한데.. 다만 성규의 음역대가 너무 높아서 원키로 부르다가 죽을 수 있으니 키를 2~3개 낮추세요.

11.널 사랑하지 않아 - 어반 자카파

한없이 슬프고 싶을때 부르는곡..


12.예감, 너를보내고 - 젝스키스

젝스키스도 댄스아이돌로 알려졌지만, 발라드도 상당한 퀄리티의 곡들이 있습니다.

13.가을의 기억, 이별 공식, 찬란한 사랑, 상심, 마음속을 걸어가 - R.ef

알이에프 기억하고 계신 분들이 얼마나 될까 싶은데.. 타이틀곡만큼은 정말 좋은 곡이 많았습니다. 반짝 활동하고 사라졌지만,그 강렬함은 엄청났죠.. 지금 들어도 너무나 신나는 곡입니다.



14.오래전 그날 - 윤종신

온전한 기타반주만으로 노래를 부르고 싶다면, 이곡이 최적입니다. 윤종신의 불후의 명곡이라 할정도로 좋은곡..

15.사랑...그놈.. - 바비킴, 응급실 -이지

이곡은 예의상 넣었어요.. 워낙 많이 부르는곡이라..ㅠ


16.세사람 , 내게오는 길, 너의 모든 순간, 넌 감동이었어 - 성시경

본인의 목소리가 진하지 않고, 미성이라면 성시경이나 신승훈 곡이 어울려요. 부르기 어렵다고요? 전 몰라염..알아서;;

17.all for you, 너의 집앞에서, 슬퍼지려하기전에, 송인, 백설공주, 애상, 산책, blue eyes, 헤어지나요, love letter, - 쿨

신나는 곡, 발라드 이 모든 것을 다 부르고 싶은데, 외우긴 싫다면? 그냥 가수검색에 쿨로 해보세요. 쿨은 신나는 곡으로 유명한 그룹이지만, 발라드도 상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노래방에 등록된 곡수가 국내 최다곡 2위인가 그래요. 남자 노래방 노래 추천하기에 딱 좋은 종합선물세트라고 할수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