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화장실 청소하는 꿈 , 집안청소하는꿈 총정리~!

2017. 6. 5.

오늘 이시간에는 화장실 청소하는 꿈 해몽을 알아볼 것입니다. 이와 유사한 집안청소하는꿈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해몽에서 청소의 의미는 근심 해소, 손님맞이 등을 암시하는데, 이것도 상황마다 다릅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까요?

먼저 집안을 깨끗히 청소하는 꿈은 한단계 신분이나 지위가 상승하거나 집에 귀한 손님이 오게 됨을 뜻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집안 정돈을 잘 해놓아서 손님이 오실때 그 손님에게 만족감을 주면, 좋은 반대급부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더러운 화장실 청소하는 꿈은 평소에 자신이 찝찝해 하거니 미심쩍었던 일듯, 또는 늘 존재했던 근심걱정이 말끔히 해결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화장실은 자신의 은밀한 감정을뜻하고 그것을 더럽혔던것을 청소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는 것이죠.

한편 빗자루로 앞마당을 쓸거다 담벽을 청소하는 꿈들은 손님이나 조려자를 만나게 되고, 쓰레기를 모아서 버리거나 태웠다면, 걱정되었던 일이 해결됨을 뜻합니다. 

이때, 빗자루는 각종 청소도구들은 주변에 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있음을 의미하는데, 간혹 펜대를 굴리는 것이 과장되어 꿈에 나타나는 것으로 단순히 전날 펜으로 쓰는 일이 머리에 각인 되어서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지에 있는 화장실 청소하는 꿈 말고, 잘보이는 대문근처를 깨끗이 치우는 것은 집안에 대길한 운이 들어오거나 중요한 사람이 온다는 뜻으로 횡재수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꿈을 꾸셨을 때는 재미로 로또 1장 사보세요 ㅎㅎ

집안 청소 중에서도 침대 위주로 정리정돈을 했다면, 이것은 이동수가 있다는 것으로 이사를 하거나 이동량이 많은 일이 생깁니다. 그런데 침대를 청소하고 그위에 누웠는데, 기분이 좋았다면, 침대를 함께 쓸 새 애인을 만나게 됨을 뜻합니다.

하지만 흉몽도 있는데요. 아무리 청소를 해도 계속 더럽다던가, 청소를 짜증내면서 꿈속에서 하게 되면, 고민되었던 일이 점점 더 꼬이거나, 대인관계에 장애가 생길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