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남자 여유증 운동 가능성(실제 경험담)

2017. 5. 18.

요즘 많은 남성들이 고민중인 남자 여유증 운동으로 과연 해결이 될까요? 저도 여유증을 앓고 있던 남자로서 보다 리얼한 내용을 전달해드릴 수 있을 것같습니다. 한때 관련 카페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할 정도였으니까 조금은 믿을만한 정보를 말씀드리려고해요.

일단 여유증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단순히 살이 쪄서 가슴이 커지는 경우도 있고, 유륜이 커져서 여유증에 걸리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일반적인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소아비만의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성장기에 패스트푸드나 서구화된 정크푸드 위주로(과자, 음료수 등) 먹게되면, 화학성분과 고지방섭취로 인하여 호른몬 교란이 와서 유륜이 커질 수도 있고, 소아 비만인 상태로 어른이 되면, 여유증인 상태로 남게 되어요.



또 일부 단백질 쉐이크를 비롯하여, 운동에 도움이되는 알약중에는 스테로이드제가 들어간 것들이 있는데요. 이것을 몸에 흡수하게 되면, 여유증이 또 생겨요. 지루성 두피염 치료제가 머리에 바르는 것인데, 어떤 약물은 약간의 스테로이드제가 들어있어서 꼭 진단서를 들고 가야 약을 살 수 있어요. 아무튼 이런 저런 이유로 화학약물 흡수와 영양 불균형으로 여유증이 생긴답니다.

그렇다면 이런 남자 여유증 운동으로 없앨 수 있는지가 제일 궁금할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어느정도는 됀다입니다. 하지만, 조건이 있어요. 자신의 가슴부분을 손끝으로 눌러보면 유륜인지 지방인지 감이 오는데요. 유륜은 약간 덩어리와 이물감을 느끼게 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은 운동으로 살을 빼도 없어지지 않아요. 따라서 여유증 있는 분들 중에서 단순히 살쪄서 지방이 많은 분들의 경우에는 운동으로 여유증 해소가 됩니다.



그런데 운동으로 빼도 문제가 있어요. 살이 쳐지기 때문에 여유증 증상이 잘 안가신다는 것이죠. 따라서 가슴 운동을 열심히 해서 근육을 키워서 팽팽하게 해줘야합니다. 물론 살을 빼는 과정 도 어렵지만..아무튼 지금 전체적으로 비만인 분들이라면 살부터 빼보시길 권합니다. 어차피 빼야하는데 여유증이 좋은 동기부여가 될 수 있으니까요.

저의 경우에는 여러분들처럼 남자 여유증 운동으로 없애질 줄 알았어요. 하지만 거의 표준 몸무게가 되어도, 봉긋한 것은 남아있더군요. 저는 어렸을때 어머님이 피자가게를 하셔서 거의 매일 피자를 먹었어요. 슬러시랑 음료수도 많이 먹고.. 그렇게 소아비만이 되었고, 성인이 되고 나니까 여유증이 남더라구요. 그래서 운동으로 빼봤는데, 여전해서 결국은 수술을 받았답니다.

자세히 기억은 안나는데 150정도 준것 같아요. 참고로 수술을 생각중이시라면 대학병원보다는 서울에 유명한 전문의원급 병원으로 가세요. 서울에는 성형에 대한 수요가 커서 각 부분별로 전문적으로 해주는 곳들이 많답니다. 어떤 안과는 시력개선수술 위주로만 하는데도 있고, 어떤 곳은 양악전문인곳도 있고.. 다양해요. 

저도 수술 하기전에 후기를 봤는데, 대학병원에서는 피통같은거 차고 일주일간 입원해야한다는둥 겁나는 말이 많았는데, 서울에서 수술받고 당일날 집에 왔고, 피통같은거 없이 붕대로 칭칭감고 그위에 옷입고 생활했어요. 제가 받은 것은 내시경 비슷한걸로 받은거였어요. 참고로 수술해도 거의 6개월? 정도는 가슴 부위가 흔들리면 아파요. 거의 1년은 되야 아무렇지 않구요. 참고로 수술하고 몇년동안은 꼭지에 감각이 없어요. ㅠㅠ

벌써 수술한지 10년이 다되어가네요. 그때 당시에 막 여유증이 대두되던 시기였는데.. 저도 여러분들처럼 한참 정보를 찾았거든요. 그런데 생각보다 별로 안이상한데 수술받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근육질이고 멀쩡한데 하는 사람도 많고.. 마치 탈모냐고 올라온 사진보면 멀쩡한데 염려증 심한 사람들도 있잖아요. 여유증도 그런 사람들이 많은 것같아요.



따라서 일단 비만이면 남자 여유증 운동부터 해보세요. 어차피 뚱뚱한데 수술부터 받아도, 만족은 되겠지만, 뚱뚱한 몸은 그대로에요. 또 다시 살찌면 비슷하게 나와요. 그리고 쾌감을 위해서 가슴을 너무 터치해도 나와요. 그러니 조심하시고요..ㅠ 기억하실 점은 여유증 수술을 받아도 유륜만 제거하는게 아니라 지방흡입도 같이 병행된다는 거에요. 살찐 것도 원인이 있다는 것이죠.. 그러니 일단 힘내서 운동으로 하는데 까지 보시고 결정해도 늦지 않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