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전남친 연락 올때 5가지 남자심리 알아보기

2017. 4. 21.

행복한 이별은 없다는 말처럼 힘들게 서로 이별을 고했는데, 전남친 연락이 와서 고민이나 이 남자 심리가 어떤지 궁감한 여성들이 많을 겁니다. 저는 연애 경험이 많은 남자로서 모든 남자들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남자들이 어떤 생각으로 전여친에게 연락을 하는지 담담하게 적어보겠습니다.



1.이별에 익숙지가 않아서..

남자가 연애가 처음이라면, 이별 직후 당신에게 연락을 계속 할 수 있습니다. 첫사랑을 남자들이 잊지 못한다는 말의 의미는 처음 내가 사랑했던 여자이고, 늘 옆에 있었고, 그게 당연한줄만 믿고 지냈는데, 어느날 이별을 당하면, 그 공허감과 세상이 무너지는 듯한 심리적인 충격에 90%는 매달릴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당신을 꼭 잡고 싶어하기 때문에 연락을 하는 것이죠.

2.예전의 내가 아니여서..

연애할때는 남자가 능력도 없고, 아무것도 없었는데, 다만 사랑해서 둘이 사귀었다가, 조건때문에 남자가 이별을 당했다고 칩시다. 이럴때 남자가 나중에 경제력도 생기고 자리를 잡게 되면, 전여친에게 당당히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며 다시 잘 해보고 싶어할껍니다. 그래서 전남친 연락이 자주 오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남자의 심리는 둘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니가 버렸던 남친.. 이렇게 잘살고 있다.'거나 '나 이제 자리 잡았으니까 다시 시작했으면해..'로 극단적으로 갈리는 것이죠.



3.추억의 친구처럼 생각날때

좋은 이별은 없지만, 시간이 약이라고... 시간이 지나면 그 남자 그여자에 대한 악감정은 사라지고, 좋은 추억만 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바쁘게 살던 어느날 날씨가 너무 좋거나, 집에서 정리를 하다가 예전 여친과의 사진을 보게 되는 경우, 한번쯤은 페북이나 카톡등을 찾아보게 되는 것이죠. 이것은 여자들도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이때는 다시 잘 해보자라는 의미보다는, 그냥 어린시절 소꿉친구, 짝궁 만나는 느낌으로 연락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거부감을 느낄 필요는 없지만, 다시 만나서 얘기하다가 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4.당신의 몸이 생각날때..

여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전남친 연락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자는 물론, 남자들도 본능을 속일 순 없습니다. 다만, 남자들의 경우는 이부분에 있어서 좀 더 적극적이죠. 연애를 많이 해본사람들끼리는 떡정이라는 은어로도 얘기하는데, 단순히 정신적인 교감도 중요하지만, 육체젹 교감에 대한 정때문에, 다른 여자는 안되고 당신과의 잠자리에서만 만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욕 패턴이 생리전에 극도로 달하는 여자들과 달리, 남자들은 거의 늘 준비중(..)입니다. 그렇게 쌓여만 가다가 못참는 순간이 오면 혼자쓸쓸히 해결하거나 전여친을 찾게 됩니다. 사실 성매매가 불법이긴 하지만, 암묵적으로 여기저기서 마음먹으면 할 수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당연히 해서는 안되는 일이고, 대부분의 연애경험이 있는 남자들은 전여친이 아닌 첨보는 여자와의 잠자리에는 당연히 어색하고 불편하고 무엇보다 허무합니다. 생각보다 그런 업소에서 즐기는 남자도 많지 않구요.



남자들이 짐승이라고 비난하지만, 남자도 잠자리 교감 속에서 정신적인 안도감과 행복감을 느낌니다. 이런 것은 진심으로 사랑했던 전여친과의 교감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당신에게 전남친 연락이 가면, 남자 스스로도 욕먹을꺼 알면서도 연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이 아니면 안되기 때문이죠.

5.다시 잘해보고 싶어서

이별을 쿨하게 넘기는 남자들의 경우에는 자신이 잘났거나, 지금의 여친이 정말 이쁘고 착한 사람이라는 것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다른 여자와 연애를 해보고, 혼쭐도 나보고 나이도 먹어가면서, '아! 예전에 ㅇㅇ이가 정말 좋은애였고 사랑스러웠지..'라면서 후회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정말 용기를 내서 다시 전남친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녀도 나를 여전히 생각하고 있을까? 라는 일말의 희망과 함께요.. 그런데 아마 다시 사귀자는 말은 잘 못할꺼에요.. 이때는 여러분의 결정에 달려있겠죠.. 하지만 저는 남자의 입장에서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남친에게 엄청난 악감정이 없다면, 한번쯤을 만나보세요' 사람의 인연이란게 저절로 생기기도 하지만, 노력에 의해서 이어지기도 하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