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도 인간이 왜 꿈을 꾸는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전히 칼맞는꿈과 같이 안좋은 기분의 꿈을 꾸게 되면 불안하고 하루 종일 찝찝하기 마련인데요. 과학적인 근거는 없지만 해몽에서 칼을 맞는 꿈을 꾸었을때 어떻게 해석하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칼을 맞았을때 상황에 따라서 해석이 천자만별이다.
우선 다행인지 모르겠지만, 무조건 흉몽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해몽이 그렇듯이 갇다 붙이기 나름인데요. 여기에도 기준이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설명해드리는 것을 잘 읽어보시고 자신이 어디에 속하는지 찾아보시고, 해석해보시길 바랍니다.
■누가 찔렀느냐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진다.
칼을 맞는 상황이 좋은 경우는 없겠지만, 그중에서도 귀신이나 아예 안보이는 형체에게서 칼을 맞게 되는 상황이라면 흉몽일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일어날 법한 칼맞는꿈은 길몽이라고 하네요. 이 경계가 참 애매모호한데, 그래서 해몽도 갇다 붙이기 나름이라는 것입니다.
■맞는 칼의 의미
재미있는 사실은 어떤 칼을 맞았느냐에 따라서 길흉의 크기가 달라진다는 것인데요. 해몽에서 내몸에 들어오는 칼은 길이나 흉의 크기라고합니다. 따라서 길몽인 경우에는 비록 자신이 칼에 찔리기는 하지만, 그 칼이 크고 화려하고 비싸보일 수록 더 좋은 횡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길몽과 흉몽의 해석
대부분의 칼 맞는 꿈은 길몽이라고 하는데, 준비하고 있는 시험에 합격을 하거나 뜻밖의 횡재를 할 수 있는 운이 생긴답니다. 반면에 흉몽일 경우(미신적인 존재로 부터 칼을 맞는 경우)에는 지금 잘 진척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기거나 지장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꿈은 꿈일뿐..
여러분이 꾼 꿈이 길몽이든 흉몽이든 너무 맹신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만, 오늘은 안좋은 뜻으 꿈을 꾸었다면, 그날 하루를 조심하게 보내는데 참고정도의 역할만 하면 해몽도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 될 수 있을 것같습니다.
저도 꿈꾸다가 칼맞는꿈을 자주 꾸는 편인데, 거의 심리저그로 불안정하거나 할때 많이 꾼 것같습니다. 꿈은 의식하지 못하는 잠재의식이 수면중에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안믿는 분들에겐 가볍게 넘기고 마는 사소한 일이라는 것이죠^^ 하지만 혹시 모르니 복권 한장 재미로 사보셔요~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