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헤어진 남자친구 잊는법 (남자입장에서)

2015. 11. 6.

이별에 있어서 아픔은 남녀 모두 비슷한 것같습니다. 그래서 헤어진 남자친구 잊는법을 찾곤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저도 얼마 전에 이별한 남자입니다. 그런데 왜 남자 입장에서 여성여러분이 남자를 잊는 법을 서술하고 있냐면… 이별남 입장에서 여친이 날 이렇게 잊어줬으면 하는 약간 바람이 있어서랄까요.




보통 남자가 먼저차이는 경우가 많고, 매달리지만 여친의 마음은 단호합니다. 그렇게 몇달간 줄다기리를 하다가 남자쪽에서 포기하죠. 그런데 그뒤로 여성의 심리는 보면 은근 전남친이 그립고 연락하고 싶은 분들도 많다는 것을 경험으로 느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깔끔하게 잊을 수 있을까요?

■ 행복한 추억을 잊을 수는 없다.

저의 연애경험을 미루어 보아 여자들이 가장 힘들때는 전남친과의 추억이 있는 장소나 옛날에 좋은 기억이 날때라고 합니다. 그렇게 든든한 내 남자가 있었는데, 지금은 옆에 없다는 사실에 많이 괴롭다고해요. 남자도 비슷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좋은 추억인데 기억상실증에 걸린 것처럼 갑자기 잊을 수 없는게 사람 마음이겠죠?




정말로 그남자가 싫었다면, 헤어진 남자친구 잊는법으로 전남친과 관련된 모든 흔적들을 지우시길 바랍니다. 사진이나, 영화표, 일기장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사진이나 SNS글, 댓글, 같이 밴드나 그룹으로 묶었던 것들이나, 커플 통장, 커플링 그리고 남친이 내게 선물해준 것들 모두 단호하게 없에세요.

선물의 경우에는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으로는 무심하게 생각한는 것 같아도 저 마음속 깊이에서 전남친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아주 조금씩 쌓여가고 잊는 시간이 더 걸릴 껍니다. 따라서 정말로 싫었던 남친이라면 이렇게 모든 흔적을 지워보세요.. 힘들겠지만..

저의 전여친의 경우에는 제가 신발을 많이 사줬었는데, 신발장을 열어볼때마다 제 생각이 났다고 해요. 그만큼 그사람과 연관이 있는 물건이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도 잊기 힘든 것 같습니다.

■ 스스로 혼자있는 시간을 만들지 말라.

너무나 당연하겠지만, 헤어진 남자친구 잊는법에서 자신을 절대 혼자 두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이런 저런 생각과 외로움에 전남친에게 다시 연락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남친때문에 원래 동성친구와 잠시 멀어졌어도, 얼른 친구들 틈에 합류하시길바랍니다. 남자는 고독을 즐길 줄 아는 동물이라서 혼자 있는 시간을 잘 감당하지만, 여성은 어려워하는 것 같아서 드리는 조언입니다..

■ 남친이 다시 연락해온다면..

여러분이 차였든 찾든 간에, 대부분의 이별남들은 전여친에게 다시 연락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남자가 바람난 경우에는 예외가 되겠지만, 바람났다가 데여서 온 남자라면 다시 연락이 올 수도 있겠죠. 아무튼 이별후에 분명히 남자가 만나자는 것도 아닌데, 연락을 해오는 경우가 있을껍니다. 전여친 입장에서는 짜증나는 상황이죠. 나는 널 잊으려고 이렇게 애쓰고 있는데, 남자가 이기적으로 보일 수도 있어요.

또 만나자는 소리는 절대 안하면서, 연락만 하면서 잘사냐고 묻는 남자들이 있습니다. 이때는 여러분이 결정할 일인데, 남자 입장에서 설명드리자면, 한번 만나자고 말을 꺼냈다가 전여친의 거절의 메시지가 두렵고 아주 얇은 연결고리라도 유지하면서 연락이라도 계속 하고 싶은 심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깔끔하게 끝내면 되겠지만, 남자의 입장에서 미련이 남아 있으면 머리로는 연락해서는 안된다는 걸 알고 잇지만, 몸이 이미 전여친에게 연락하고 있는 상황이 되는 것이죠.

이때는 여자가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명확하게 하세요. 애매하게 하면 남자는 희망고문을 당할 뿐이고, 마치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착각하고 지내게 됩니다. 그리고 연락이나 들이대는게 더 강해 질 수 있어요. 마음 아프더라도, 애초에 단칼같이 차갑게 대하고 짤라야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도 그 남자에게 여전히 마음이 있다면, 헤어진 남자친구 잊는법따위 필요없겠죠. 다시 만나면 되니까요. 그렇지만 남자로서 한가지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한번 자신이 찼던 여자를 다시 찾아온 남자는 또 반복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은 이미 전여친이 남친을 기다리는 상황이기때문에 남자가 전여친을 쉽게 보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기 때문이죠. 물론 100% 모든 남자가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