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인터넷 끊김현상 체크사항들

2015. 8. 8.

과거완 달리 최근에는 집에 컴퓨터가 1대만 있는 경우는 드물죠. 옛날에는 컴텨하나만있어도 부자집 취급 받았는데.. 요즘에는 맘만 먹으면 저사양은 20만원정도면 사니까요.ㅎㅎ




그런데 이렇게 가정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보면은 인터넷 끊김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저도 경험한적이 많은 터라 해결했었던 방법들을 나열해볼까합니다. 혹시나 지금 연결이 안되어 고생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 공유기에 문제가 있을 수있어요.

벽에 인터넷선을 바로 꼽는 일은 없죠. 최근에는 IPTV때문에 셋톱박스에 PC를 연결해서 인터넷을 하시는 경우가 있구요. 스마트폰 때문에 개인적으로 무선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런데 이런 공유기들은 수명이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3~5년정도라고 보시면되구요. 갑자기 안터지면, 설정에 가셔서 초기화를 하시거나 공유기 뒤에 있는 리셋 버튼을 몇초간 꾹눌러주세요. 가장 기본적인 것이라서 먼저 언급해보았습니다.




■ 다중 접속의 한계

여러분께서는 집에 접속할 수있는 인터넷회선이 최대 3개라는 것을 아시나요? 순수하게 벽에 꼽은 갯수로 3개가 넘어가면 예전에는 인터넷이 접속아 안되었어요. 공유기도 예외가 없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왠만하면 인터넷 끊김현상은 없고 다중 접속은 허용이 되는 추세인데.. 문제는 인터넷 속도에 제한을 걸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adsl가입자의 경우에는 100m bps 의 속도를 제공하는데요. 저희 집의 경우에는 거실,안방,작은방1에 IPTV가 인터넷 연결되어있고 작은방1,2,안방에 컴퓨터가 연결되어있어요. 그래서 만약에 거실에 TV보고, 작은방에서 동생이 TV랑 인터넷 하고 제방에서 인터넷하면?

총 4개가 사용되죠. 그래서 거실의 TV가 화면이 꺠집니다. 속도가 느려서겠죠. 이럴때는 인터넷 사용량이 많은 것이니 한단계 더 높은 서비스를 신청하시거나 평소에 안쓰는 곳에는 전원을 꺼주세요.


■ 인터넷 선의 문제

이것도 실제로 제가 겪었던 것입니다. 인터넷선을 동생이 직접 끝에 꼽는거를 뻰치사용해서 만들었어요. 그리고 동네 컴텨센터에서 1000원인가 주고 받기도 했구요. 두경우에 인터넷 선이 접촉불량이라서 접속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는 인터넷 끊김현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선을 바꿔주세요. 가장 확실했던 방법입니다.

■ 메인보드에 선꼽는 부분이 불량

이것도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인보드 뒤에 꼽는 부분은 좀 약한 편이에요. 그런데 꼽았다 뺏다 반복하게되면 이부분이 헐어서 제대로 인식이 안될때가 있답니다.


■최종 해결법 정리

1.선을 바꿔본다.

2.집에 인터넷 사용하는 기기 다 끄고 해본다.

3. 장소를 옮겨서 연결해본다.

4.노트북같은 다른 컴텨를 꼽아본다.

5. 3dp를 사용하여 랜카드 드라이버를 깐다.

(그런데 이것은 윈7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안깔아도 접속이 됩니다. 그래서 언급을 안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