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잎은 말그대로 우리가 즐겨먹는 과일? 채소? 단감 나무의 잎을 말하는 데요. 할아버지께서 살아계실때 단감 농사를 지으셨는데, 수확도와드리면서 자주봤던 감잎인데요. 이렇게 달여먹기도 하는 줄은 몰랐네요. 요즘에는 감잎차효능으로 살빼는데 특효가 있다고 해서 찾으시는 분이 많으실꺼에요.
하지만 차로 달여드실때 조금 조심하셔야하는데요. 단감 과수원을 할때 약을 많이 치기 때문에 잎에도 약이 많답니다. 그러니 따로 가공업자가 만든 감잎을 쓰시는게 좋을 거에요. 물론 직접 농사지으시는 분께서 해주시는 것도 좋겠죠?ㅎㅎ 어머니께서도 요즘 감잎차에 관심이 있으셔서 찾아보는 김에 감잎차효능을 여기에 올려봅니다.
생리통에 효과가 있어요
뜬금없죠? 왜냐하면 감잎에는 이파리인데도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답니다. 그런데 이 비타민C를 난소가 만들어질때 많이 소모된다고 해요. 따라서 평소에 생리통때문에 고통스러워하시는 분들은 따로 비타민제를 챙겨드시는 것도 좋아요. 또한 감잎차를 평소에 하루 1~2잔씩 달여 드셔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래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제가 영양학 관련 교양수업을 들었는데요. 콜레스테롤이 상담이 무서운 것이더군요. 감잎차는 이런 콜레스테롤로 인한 고혈압이나 뇌졸중 그리고 동맥경화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 준다고합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혈관을 막는 콜레스테롤을 녹여서 밖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이라고 해요. 평소에 육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식으로 드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항암효과도 있답니다.
거의 모든 음식의 효능에서 항암효과는 빠지지 않는 효능인데요. 감잎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감잎에는 비타민과 단백질 섬유질이 많이 때문이에요. 특히 비타민C를 아까도 언급하였는데요. 이것이 항암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때 비타민C가 유행하기도 했죠.ㅋ 이런 성분은 발암물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요. 면역력도 증진시켜 준답니다.
붓기를 빼줍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감잎차를 찾은 이유가 다이어트뿐만아니라 붓기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감잎차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부종을 제가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특히나 몸이 잘 붓는 어머니분들께 자식께서 챙겨주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뇌가 활성화 됩니다.
위에 콜레스테롤관련 효과와 이어지는 얘기인데요.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혈관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답니다. 그래서 커피 대신에 공부전에 드시면 머리가 아주 잘 돌아간답니다. 고3 수험생 어머니는 한 번쯤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해요.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비타민C얘기가 또나오게 되는데요. 피부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그래서 과일을 자주 먹는 여성은 피부가 좋다고 하죠. 감잎도 잎이긴 하지만 비타민이 많아서 차로 달여서 자주 마셔주면 피부에 영양도 주고 노화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여성분들도 드시면 좋겠네요.ㅋ(다먹으라는 것이냐..)
감기에 특효!!
예전에 어르신들은 감기약이 없으니 감기약 대신 감잎차를 달여 드셨다고 합니다. 그만큼 민간요법으로 많이 마셨다고 하는데요. 이게 과학적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군요. 따뜻한 차를 마시기 때문에 몸을 이완시키고 무엇보다 감기를 이겨내는데 크게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감잎차에 굉장히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감기약을 드시기 싫으시면 이렇게 차를 드시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감잎을 말려서 팔기때문에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거든요.
감잎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큰 감잎보다는 어린 잎을 말려서 우려낸 차를 마시는 것이 좋답니다. 또 갈증도 풀어주는 역할이 있으니 많이 달여서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게 드셔도 좋습니다. 물처럼 마셔도 좋다는 얘기죠. 다른 문헌이나 자료를 보아도 꾸준히 마시면 혈관 질환과 면역력이 높아진다는 얘기가 꼭나오니, 집에 있는 다른 우린물이 지겨우시면 한번쯤 바꿔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저도 한번 바꿔서 먹어봐야겠어요. ㅋ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