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입냄새 자가진단 및 치료법

2015. 7.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냄새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남자분들은 여자분들 만날때 입냄새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간혹 여성분들도 입냄새가 납니다.(제 전 여자친구도...ㅋ) 



그러니 너무 쫄지 마시고 다음의 사항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하세요. 입냄새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체로 3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입 속에서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코에 문제가 생겼을때도 입냄새가 납니다. 마지막으로 소화기관이 이상이생겨도 입냄새가 지독하게 나요.


특히 구강내에서 원인이 있다면 치석, 출혈, 염증으로 인해서 발생확률이 높구요. 코에 대한 문제는 콧물이나 코딱지 또는 심한 축농증인 경우에 날 수 있습니다. 소화기가 문제일때는 대부분 음식을 양파나 마늘같이 자극적인 향을 가진 음식섭취를 하셨거나 위염이 있을때 입냄새가 발생합니다.



■입냄새 자가진단하는 방법


먼저 원시적인 방법인데요. 코를 한동안 막은다음에 하아~ 하고 입김을 살짝 낸다음에 코로 다시 본인의 입냄새를 맡는 방법입니다. 이때 본인이 자신의 입냄새를 맡을 때에는 지독한 정도가 50%이상으로 약해집니다. 



그러니 본인이 맡을만 한데? 라고 느껴도 상대방은 지독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죠.다른 방법으로는 면봉이나 자신의 손가락을 이용하여 입 속 깊숙히 위치하고 있는 혀의 윗부분에 살짝 마찰한뒤에 냄새를 맡아 보는 것입니다. 이때 본인이 맡기에도 지독하다고 생각되면 상대방에겐 독가스입니다.


또 혀로 본인의 치아를 슥 훑어보세요. 치아가 맨들맨들하지 않고 치석이 끼어있다면 입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리고 치아 사이사이에 이물질이 오래도록 끼어있어도 냄새가 나요.


■입냄새 치료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소화기관에 이상이 있어 입냄새 나느 분들은 우선 내과에 가셔서 그부분을 치료하면 자연스레 없어집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는 맨날 닦는데 몇시간 뒤에 냄새가 난다는 건강한 사람들인데요. 제가 경험자로서 확실히 압니다. 혀를 닦으세요!!!

이는 닦는데 혀를 제대로 안닦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혀도 원래 닦는 거냐구요? 네! 여러분 거울을 지금 당장보면서 혀를 내밀어보세요. 혀위에 하얗거나 노랗게 백태가 끼어있을껍니다. 이 백태가 바로 입냄새의 주 원인입니다. 그래서 이걸 제거해주면 입냄새도 안나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칫솔로 제거를 하게되는데요. 백태가 제대로 붙어있으면 제거가 잘 안됩니다. 칫솔로는 불편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이렇게 혓바닥 전용 클리너가 나오기도합니다. 옛날에 인간의 조건에서 김지민씨가 사용하는 모습을 보았는데요. 그때 저도 이런게 있는 줄 알았네요..ㅠ

입냄새 자가진단과 치료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본인이 진단하기보다 가족이 있다면 바로 알기 쉽습니다. 지금 바로 동생, 엄마, 아빠에게 하아~~해보세요. 단 맞아 죽어도 저는 책임못져요.. 하하하하.. 그럼 전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