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관문이라고 보통불리고 있는 식물이 있는데요. 바로 비수리입니다. 전혀 서로 상관이 없는 이름같죠? 마치 부추를 경상도에서 정구지로 부르는 것과 비슷한 이치입니다.
원래 새벽에 여성의 빗장을 풀게 해주는(..)약초라는 뜻으로 야관문이라고 불리었는데요. 이름만봐도 남자에게 얼마나 좋은 식물인지 알수 있습니다. 정력과 스태미너를 한층 올려는 천연비아그라라고 보아도 좋을 것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비수리효능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몸에 있는 염증을 없에줍니다.
비수리에는 플라보노이드,탄닌,페놀같이 염증을 없애주는 성분들이 들어있구요. 뽀너스도 식중독을 유발하는 세균들을 없에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자주 기침나시는 분께 좋습니다.
천식이나 감기가 걸리셔서 기관지염으로 인해 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분들께 비수리를 달여서 만든 액체를 하루에 2번 조식과 석식 후에 드세요. 옜날에는 기침을 멈추기위해서 민간요법처럼 먹었다고 하네요. 근데 너무 쓸수가 있으니 약간은 꿀을 넣어도 좋을 것같습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께 효과가 있습니다.
비수리는 혈당을 내리는 기능이 있는데요. 그래서 당뇨병이 걱정되시거나 이미 당뇨이신분들은 비수리를 드셔도 좋을것같습니다. 다만 병에 걸리신 것이니 한의사나 의사와 상담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 붓기를 제거해줍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몸이 자주 부으곤 하시죠. 또 아침에 눈떳을때 얼궁이 팅팅 자주 부으셔서 하루종일 잘 안빠지는 분들도 있구요. 그런분들께 비수리효능이 좋은데요. 독이 없고 신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 어혈(몸에 피가 뭉쳐서 잘 순환이 안되는 현상)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다고합니다.
■ 눈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비수리는 또 시력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눈의 피로를 빨리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즉시 효과는 나타나지 않지만 꾸준히 드시면 눈이 침침한게 좀 나아지고 초롱초롱한 눈이 됩니다. 또 안구건조증으로 눈이 자주 뻑뻑한 사람들이 있는데요. 특히 PC작업 많이 하시는 분들 책을 많이 읽으신 분들이 그럴텐데 이런분들께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 자양강장제 역할을합니다.
아까 위에서 눈의 피로회복에 좋다고 했잔아요? 물론 몸의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이때는 섭취방법이 비수리씨를 아주 잘게 갈아서 생식으로 조금씩 드시면 좋습니다.
■ 정력파워 업!!
마지막 비수리효능은 정력강화인데요. 아까 천연 비아그라라고 제가 언급할 정도로 발기부전또는 조루같은 성 질환에 도움이 굉장히 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드실 수 있지만 보통은 남자분들이 술담가 먹기도 하죠.ㅋ 하루에 1~2잔 주기적으로 드셔주면 비수리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