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두부 한모 칼로리 기타정보모음

2015. 7. 14.

으악!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성여러분들이나 남성여러분들 

이제 몸만드셔야죠!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ㅋ

하지만 밤에 야식의 유혹을 견디기 힘들죠..

그래서 두부를 드시는 분들이 있을꺼에요.

문제는 두부 한모 칼로리가 각각 달라서

제대로 알고 계신 분들이 없다는 것이죠.



또 두부의 부작용이 있는지도 

모르고 원food하시는 분들이있는데요. 

먹는 것은 늘 조심하게 알아보고 먹어야합니다.


사실 저도 두부를 많이 섭취하는 편이라

제가 알고 있는 두부의 모든 썰을 풀어보겠습니다.


■두부를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네. 한때 검은콩으로 체중가량하신 분 아시나요?

그걸로 콩에 대한 열풍이 일어났는데..

콩은 다 좋은데 한가지 단점이

에스트로겐이 들어있다는 거에요.


그래서 하루 3씨 내내 콩만 드시면

특히 남자분들은 불임의 가능성이 있어요.

정자활동력이나 수가 감소하거든요...ㄷㄷ


하지만 콩 섭취를 줄이면 다시 돌아온다고합니다.

그리고 극단적으로 원food으로 드셨을 경우구요..

그러니 무작정 한개만 드시지마세요~



■ 두부 한모 칼로리가 제멋대로라고?

네! 그렇습니다. 우리가 시장에서 파는

손두부의 경우에는 두부가 단단하죠?

이경우에는 같은 양처럼보여도 

칼로리가 좀 더나갑니다.


그런데 대기업에서 

만드는 슈퍼에서 구하는 두부들있죠?

그런 두부는 물에 불려져서 물러요.

물줄기에 으스러질 정도죠.


그 이유는 시장 두부는 갓나올때 주잖아요.

그때가 물끼를 뺏을때에요.

그러니 단단하고

공장에서 나오는 두부는 물에 담겨서 나오죠.

그러니 유통과정에서 팅팅 불어나는 겁니다.


아무튼 같은 크기처럼 보여도 시장두부가

칼로리가 좀더 나가요. 밀도가 높으니까요.


구체적으로 우리가 한모라고 하면

정육면체에 가까운 크기를 말합니다.


이정도 크기가 400키로칼로리정도해요.

많아보이지만 꽤 저칼로리에요.

밥으로 치면 작은 한공기에 300이니까요..


혼자서 한모먹기 힘들껄요?ㅋㅋ

■ 두부 그냥 먹으니까 맛없는데 맛있게 먹을수 없나..

이제 두부 한모 칼로리도 감잡으셨고..

문제는 맛있게 먹기가 참어렵다는 것인데요.

저는 이렇게 먹었어요.

간장에 식초를 3분의 1정도넣고

참기름은 반숟갈 정도, 

참깨도 조금, 고춧가루도 넣어요.

이제 섞어주세요.

두부를 삶거나 물에 몇번 씻어서 자른다음에

이 소스에 찍어 드셔보세요.

맛나요 ㅋㅋ

저는 이렇게 먹곤한답니다.


■두부에 단백질이 진짜 많나?

네 식물중에서는 비교적 많은 편이죠.

하지만 운동을 위해서 단백질을 찾는 거라면

동물성 단백질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계란 흰자나 소고기나 돼지고기요.

닭가슴살은 사실 가성비로 먹는 거지..

사실은 쇠고기돼지고기가 효과가 좋답니다.

두부 한모 칼로리와 

여러 카더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동양인의 음식에 대한 지혜는 

참 신비로운것같습니다.

이렇게 맛없는 콩을 가공할 생각을 하다니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