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무료듣기를 동시에!

2015. 7. 14.

네이버 뮤직과 다음 뮤직, 그리고 지니와 멜론, 소리바다까지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따라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는 일도 아니죠. 하지만 노래를 찾으면 뭐하나요. 미리듣기는 1분밖에 안되는 것을... 이 고민을 해결 해줄 좋은 곳을 찾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스갯소리로 지식인에 응응응응~응응~ 인데 노래제목 좀 요. 라고 올려도 찾아준다는 얘기가 있죠?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리릭스 서치라는 곳도 월등한 검색을 보여줍니다. 누가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아이디어 좋네요.ㅋ

Lyrics Search는 우리말로 하면 가사 찾기 정도 됩니다. 검색 방법도 세분화 되어 있고 검색결과에서 음악도 유튜브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는 홈페이지 사용에 혼란이 올수 있으니 저를 잘 따라오세요~


리릭스 서치 메인 홈페이지 입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중에서 가장 깔끔하네요. 여기서 음악 제목이나 가수를 쳐주면 가사를 알려줍니다. 하지만 우리는 거꾸로 가사를 입력하여 제목을 찾아야하잖아요? 그러지 조금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검색 방법옆의 박스를 클릭하면 전체사이트검색이 있습니다 그리고 괄호넣고 가사내용포함이라고 되어있죠? 이것을 클릭하여 설정해주고 검색해야합니다.



저는 쿨 팬인데요. ㅋ 쿨 6집의 타이틀곡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 같이 삽시다~아아~ 살아봅시다아아아~ 는 기억나서 검색해보았습니다.ㅋ


그러면 이렇게 데이터 베이스 안에서 관련 정보를 결과로 보여줍니다.  중복되는 결과가 꽤 되네요..일단 아무거나 클릭해봅시다. 제목은 일단 점포맘보인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연습하고 싶다! 노래 듣고 싶다구요?



클릭하시면 이렇게 옆에 풀로 가사가 뜹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관련 유튜브 영상이 뜨는데요. 클릭하면 새창이 뜨는 것이 아니라 오른쪽하단처럼 바로 재생이 됩니다. 짱이네요. 이렇게 유튜브 영상으로 노래를 들으면서 왼쪽에 있는 가사로 노래 연습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나름 좋다고 생각합니다.ㅋ 무료로 노래듣기이지만 유튜브에서 나오는 광고수익은 원작자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문제가 없답니다. ㅋ리릭스 서치 괜찮죠?ㅋ



이상 노래가사로 노래찾기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조금 있으면 여름휴가인데 놀러가는 길에 심심하시면 노래연습이나 하세용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