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돌아가신 아버지 꿈 5가지 알아보기

2017. 7. 19.

조상꿈 중에서 비교적 많이 나타나는 것이 바로 돌아가신 아버지 꿈인데요. 돌아가신 조상 꿈 중에서 부모님의 비중이 많은 것은 당연히 꿈꾼 사람의 만나고 싶다는 잠재적 바람과 선명한 고인과의 경험들이 복합적으로 잘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꿈에 담긴 해몽은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상황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버지를 비롯하여 돌아가신 어머니나 조상님들이 아이를 안거나 업고 어딘가로 걸어가는 꿈은 불길한 꿈으로 집안의 장남이나 장손 또는 직장의 상사 중에 한사람이 일이 잘 안되거나 병이 생길 수 있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어쩌면 꿈꾸는 사람들이 가장 바라고 있는 상황인 돌아가신 아버지 꿈 중에는 꿈속에서 고인인 아버지께서 아무렇지 않게 나와 생활을 하고 있고, 돌아가셨다는 것을 잊을 정도로 생생하고 아무렇지 않듯 일상생활을 하는 꿈을 꾸게 된다면, 아주 극단적으로 죽을 수도 있는 흉몽입니다.

왜냐하면 돌아가신 부모님과 함께 꿈속에서 생활한다는 것은 곧 꿈꾼사람도 저승에서 그렇게 생활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마세요. 한편으로는 너무 보고 싶어서 은연중에 나오는 회상몽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편 돌아가신 아버지 꿈이긴 한데 꿈속에서 아버지가 환하게 나를 보면 웃고 있다면, 이 꿈은 분명 내게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복권 당첨자들의 꿈중에서도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를 보고 웃으시는 것을 보았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혹은 현재 본인이나 소중한 사람이 아파서 힘들때라면, 병이 호전된다는 것도 의미한답니다.

한편 동굴속에서 하늘에 계신 아버지를 보게 되는 꿈을 꾼다면, 동굴은 과거를 뜻하므로, 과거에 자신이 잘못했던 일들을 반성하고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돌아가신 아버지 꿈 중에는 완전 반대인 재미있는 해몽이 있는데요. 아버지께서 소나 말이나 금은 보화를 가지고 집에 들어오시는 꿈을 꾼다면 이것은 재물이 생기거나 경제적으로 풍족해지거나 건강해짐을 뜻하고, 반대로 소나 말을 끌고 어딘가로 가시는 꿈을 꾸면 병이 걸리거나 재물을 잃을 수 있습니다.

또는 아버지께서 나에게 뭐라고 말을 하는데 잘 안들리는 꿈은 돌아가신 부모님이 걱정이 되서 당부를 하는 꿈으로 조만간 안좋은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를 하라는 뜻으로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