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돌아가신 조상꿈 10가지 길흉 총정리~!

2017. 7. 10.

꿈속에서 가끔 보이는 돌아가신 조상꿈을 알아보고, 비슷한 유형인 돌아가신 아버지 꿈과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꿈같이 주변의 돌아가신 친척꿈 등을 종합적으로 해몽해봅시다.

먼저, 꿈에서 조상이 나타났다는 것은 앞으로 당신에게 큰 변화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길몽과 흉몽 모두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때 꿈속에서 조상님의 행동이 중요한데요. 상활별로는 이렇게 해석이 됩니다.



꿈에서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상님을 뵈었는데, 만약 아기를 안고 어디론가 가는 모습을 보았다면, 이것은 태몽이라기보다, 집안의 웃어르신이나 호주같은 분들에게 질병이나 일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거나, 가깝게는 직장 상사에게 문제가 생긴다는 뜻입니다.

만약 돌아가신 조상꿈 중에서 무덤에서 조상님들이 쭉 서있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본인이 곤경에 처한 경우 주변의 도움이나 가족의 든든한 지원으로 무리없이 일을 잘 해결 나갈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그런데 돌아가셨던 조상님께서 또 꿈속에서 돌아가시는 장면을 보았다면, 내용과는 완전히 반대로, 전에 한번 잘되었던 일이 한번더 성공할 것임을 뜻한답니다.

한편 새 일을 시작했는데, 그로부터 얼마되지 않아서 돌아가신 조상꿈을 꾸었다면, 이는 길몽으로써 새로이 시작하는 일에 조상님의 돌봄이 있어서 큰 어려움 없이 탄탄대로를 걷는 다는 뜻으로 해몽이 됩니다.



비슷한 꿈으로 조상님이 나를 아끼고 챙겨주는 꿈도 현재 자신이 어려워하는 일들에 대한 실마리나 은인을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쓰다듬어 준다면, 이것은 흉몽으로 병에 걸리거나 어려운 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 즉, 조상꿈이라고 무조건 복권을 산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죠.

그런데 돌아가신 조상꿈에서 조상님이 집을 나가거나 그냥 지나쳐가거나 하는 꿈들은 집안을 안정시키는 요소가 갑자기 약해지거나 없어져서 어려움을 겪을 것이란 뜻으로, 가장에게 문제가 생기거나, 집안의 큰재산이 없어지거나 하는 등 가정이 휘청할 수 있는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전 해몽에는 꿈에서 조상님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았다면, 이게 길몽처럼 보이겠지만, 해몽에서는 정반대로 자신에게 몹시 피곤하고 귀찮은 일이 생기거나 스트레스 때문에 일을 집중할 수 없어지는 등 악순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꿈에서 조상께서 일을 해결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줬다면, 그대로 하면 무난하게 해결될 가능성이 높고, 만약 조상께서 엄청 슬퍼하시며 울고 계신다면 집안 어른께서 곤경에 처할 것을 암시하는 해몽으로 표현됩니다.

조상께 음식을 대접하거나 잘 모시는 꿈들은 본인이 현재 진행하는 일이 잘 풀리거나,  필요한 것을 얻는데 어려움이 없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와 비슷한 해몽이 되는 꿈으로 조상으로부터 무언가를 받거나 얘기를 듣는 것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돌아가신 조상꿈 중에서 가장 안 좋은 꿈은 누군가와 같이 강을 건너거나 데리고 나가는 꿈인데, 생존해있는 가족중 누군가가 조상님과 함께 집을 나가거나 강을 건넌다면, 꿈속에서 꼭 막아야합니다. 왜냐하면 그 생존해 있는 사람에게 곧 큰병이 생기거나 사고가 생길 것을 의미하는 큰 흉몽이기 떄문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