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내가 결혼하는꿈 진짜의미

2017. 6. 11.

오늘 이시간에는 내가 결혼하는꿈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꿈에서 일어나는 상황은 다양한데, 그 중에서 결혼에 대한 꿈은 대부분 좋은 경우가 많지만, 이 역시 그 속의 상황적, 도덕적인 부분에 의해서 해석이 다르게 된다.

가장 먼저 일반적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는 꿈은 예정되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화목한 가정을 꾸리게 됨을 뜻하는데, 그밖에도 실제로 결혼까지 생각하는 사람이 있고, 지금 잘 사귀고 있다면, 그런 좋은 감정이 꿈을 나타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도덕적으으로 문제가 있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면, 내가 결혼하는꿈을 꾸는 중에 결혼할 아내가 다른 남자와 도망을 간다던지, 아니면 본인이 현재 아내나 여자친구가 아닌 다른 여인과 결혼하는 꿈은 가정에 불화와 갈등이 생겨서 당분한 고생할 것을 의미한다.

조금 특이한 경우에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말을 타고 결혼식을 하러가거나, 현대를 배경으로는 처음보는 차를 타고 결혼식을 올리러 가는 꿈을 꿀때가 있는데, 이것은 결혼에 초점을 두기보다, 탑승물에 중점을 둬야하는 꿈으로 직장을 얻게 되거나 높은 자리에 올라가서 여유로워지는 삶을 살게 될 것을 뜻한다.



그런데 내가 결혼하는꿈은 맞긴한데, 배우자의 얼굴이 보이질 않고, 혼자서 결혼식장을 걷는 꿈이라면 흉몽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조만한 결혼할 배우자를 만나면서 인간관계가 풍부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결혼식을 잘 올리고 있는데, 누군가가 훼방을 놓거나, 중간에 꿈을 깬다면, 그나 일진이 좋지 못하거나 열심히 노력한 일이 허사가 될 확률이 높다.

한편으로 내가 결혼하는꿈을 꾸면서 그중에서 단체 사진찍는 것에 집중된 장면을 떠올렸다면, 그것은 현재 진행중인 계약이나 업무가 완료가 됨을 뜻하고, 여러 사람들과 얘기할 일이 많아질 것을 암시한다.

마지막으로 낭만적인 해몽이 될 수 있는데, 꿈 속 결혼식에서 거울속의 자신의 멋진 모습을 보는 장면이 나왔다면, 옛 연인과 재회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