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엄청 큰 구렁이 꿈 상황별정리~!

2017. 6. 2.

오늘은 비교적 여성분들이 많이 꾸는 엄청 큰 구렁이 꿈을 해석해보고자 합니다. 구렁이 꿈은 대개 태몽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다른 해몽도 충분히 가능한 꿈입니다.

꿈에서 구렁이에 대한 의미는 '생명(인간)'을 뜻하는 겨웅가 많습니다. 우리나라 전래동화에도 인간이 죄를 지어 구렁이가 되었다느니.. 미인이 나그네를 잘 대접해줬는데, 알고보니 구렁이였다느니 하는 것들이 많이 내려오듯이 꿈에서 구렁이는 사람으로 해석이 되고 그중에서도 태아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꿈속의 구렁이가 놓인 상황에 따라서 길흉몽기 갈리게 되는데, 실제로 상황들을 하나하나씩 보면서 해몽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임신중인데, 구렁이에게 물리거나 구렁이를 타고 있거나, 낳거나, 어울리는 엄청 큰 구렁이 꿈을 꾼다면 이것은 태몽일 가능성이 높고 모두 길몽입니다. 물리게 될 경우 나라를 위한 아이가, 어울리거나 낳는다면, 경제적 풍요를 의미하고, 구렁이 등을 타고 하늘로 날아오르면 정치적으로 눈에 띠는 아이가 태어난다는 해석이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서 구렁이가 여러분을 몸을 둘둘 감고 있는데, 이것을 막 흔들어서 떨쳐내어버리면, 흉몽으로 유산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특 구렁이를 태아로 보는 관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또 구렁이가 내가 아닌 집을 둘둘 감고있다면, 이것은 집에 살고 있는 누군가의 진행중인 일이 뺏기거나 경쟁자가 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그런데 100% 태몽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꿈에서 처음에 지렁이나 미꾸라지였는데, 큰 구렁이가 되었다면, 미약했던 일이 대성하는 길로 돌아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내앞에 구렁이가 축 늘어졌있다가 사라졌는데, 그걸 보면서 불쾌감을 느꼈다면, 주위 사람들 중 누군가가 사고를 치고 이것을 여러분이 수습하려고 해도 다루기 쉽지 않은 사람이라서 곤혹을 치루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일이 생다는 해석입니다.

한편 엄청 큰 구렁이 꿈이긴한데, 허물을 벗는 모습을 보게 된다면, 주변 사람들중에서 개과천선하거나 갑자기 성공하거나 하는 사람을 보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꿈에서 구렁이도 있었지만, 독사와 서로 결투를 해서 구렁이가 만약에 이겼다면, 지금 하고 있는 치열한 경쟁에서 이겨서 성과를 낸다는 해몽이 됩니다.

꿈속에서 구렁이가 죽는다면, 자식에게 불길한 일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고 해석이 됩니다. 이처럼 구렁이는 주로 자식이나 사람을 뜻하기 때문에 만약에 엄청나게 큰 구렁이 꿈을 꾸었다면, 사람이 변한것이라고 생각하고 해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꿈이지만 잘못되면 찝찝하니까요..^^


댓글